충북대, 웹응용 SW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충북대, 웹응용 SW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1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교육훈련과 취업이 연계되는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인 ‘빅데이터 활용 자바 기반 웹 응용 SW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취업 연계형 빅데이터 활용 자바 기반 웹 응용 SW 개발자 양성과정’은 5월 8일부터 9월 27일까지(100일, 696시간) 운영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DB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JAVA 기반 웹 응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자바 프로그래밍·오라클DB·JSP·CSS·HTML·jQuery·Ajax·Spring 웹프로그래밍·MVC패턴·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등, 직업 기초능력(자기소개서, 모의 면접 등 취업역량 강화), 실무 프로젝트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취업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고용보험 미가입자) 교육과정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면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훈련비, 교재비, 중식이 전액 제공된다. 또한 교육 훈련수당으로 매월 최대 20만원이 지급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협약사에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교육과정의 특별한 장점으로는 IT 분야 현장에서 재직 중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NCS 기반 실무 중심형 교육을 제공한다. 실무 프로젝트 제작, 발표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활동을 통해 개인별 포트폴리오 제작에 도움을 준다. 나아가 취업 선배에게 직접 조언을 들을 수도 있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코칭, 동행 면접까지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정규 교육 시간 이외에 자율학습 공간이 제공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4월 21일까지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https://jobedu.cbnu.ac.kr)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동훈련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중소기업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4월 중 개강하는 ‘식품산업 푸드테크 이해’,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 ‘스마트 프로젝트 역량 강화 실무’, ‘스마트팜 이해 및 적용_중장년 ICT’ 등의 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직무능력 향상 13개 과정을 운영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교재와 중식을 포함한 교육훈련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jobedu.cb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