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북 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6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2023 충북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과제를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충북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지역 콘텐츠산업 균형 발전을 위해 추진한다.

콘텐츠 제작지원금은 과제당 약 2억원으로 3개 과제 내외를 선정하며, 자유 공모 방식으로 충북 역사문화자원, 산업 소재를 활용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만화(웹툰), 출판,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방송, 캐릭터, 실감 콘텐츠 융복합 공연 등 전 장르이며, 영상 콘텐츠 분야를 우대한다.

지원기업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전에 도내 사업자 등록이 완료된 충북 소재 콘텐츠 기업이며, 역외기업과 지역기업이 컨소시엄 구성으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사업은 사업화 단계가 명확하고 유통계획이 구체적인 과제를 중점을 두어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20일시까지 e나라도움 시스템으로 제출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기원(www.cbist.or.kr) 홈페이지 또는 문화콘텐츠산업부(043-210-0853, 085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충북과기원은 지난해에 △청남대 비밀의 별장 △작지만 세계적인 강, 미호강 △실감형 국악 체험교육 플랫폼(영동국악way) △보타니컬 제천 △AR로 떠나는 하늘재 관광 등 5개의 과제를 지원하여 사업화 성과를 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