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공공기관 2차이전 유치전략 본격 개시
충북도, 공공기관 2차이전 유치전략 본격 개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공공기관 유치전략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충북도는 23일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에 대비한 ‘충북 공공기관 유치전략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기관인 충북연구원 홍성호 선임연구위원이 연구용역의 필요성 및 목적, 전국 공공기관 및 충북 지역 여건 현황, 공공기관 유치 기본구상 추진일정 등 용역 기본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한국토지주택공사, 충북개발공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테크노파크 등 도내 개발사업 및 혁신기술을 담당하는 기관도 보고회에 참석하여 충북에 우량 공공기관 유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충북도는 이번 용역을 통해 32개 중점 유치대상 공공기관의 유치 타당성 및 논리를 개발하고, 지역의 특성과 공공기관을 비교·분석하여 유치할 공공기관의 우선순위를 정립할 계획이다.

중점 유치대상 공공기관은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에너지 분야 3개 기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등 바이오 분야 5개 기관, 코레일네트웍스(주) 등 철도 분야 3개 기관, 한국공항공사 등 청주공항 연계 2개 기관, 진천선수촌 연계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4개 기관, 1차 이전 기관 산업군, 기타 파급효과를 고려한 기관 등 32개 기관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공공기관 1차 이전 시 11개 기관이 이전했으나, 공기업이 없고 교육·연구기관 위주로 배치되어 예산·근무인원·매출액 등 성장잠재력이 전국 최하위 수준으로 지역발전사업 추진에 한계가 있었다”면서 “이번 용역을 통해 지역 주도 혁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우량 공공기관을 선정하고 유치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