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약용작물산업화지원센터 운영자 모집
제천시 약용작물산업화지원센터 운영자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용작물산업화자원센터 외부 전경. [사진=제천시]

 

제천시는 오는 29일까지 약용작물산업화지원센터 사용 허가 운영자를 모집한다.

이 센터는 한방바이오밸리에 987㎡(299평) 건물(전체 부지 1,352㎡)로, 제천에서 나는 약용작물(감초, 황기, 지황 등)을 원료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해 판매할 수 있는 시설이다.

지난 2019년 농림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건립됐고, 내부에는 추출·농축·포장기 등 59종의 기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HACCP 및 GMP 인증을 획득했다.

신청은 ▴관련 시설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자로, ▴GMP 승계 및 HACCP의 유지가 가능해야 하며, ▴약용작물을 원료로 한 건·기식 및 기타식품을 제조 가공할 수 있는 법인 또는 개인으로, ▴자본력이 충분하면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기본 5년이고, 선정된 운영자는 센터 시설 관리, 운영 전반 등을 맡게 된다.

시는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오는 4월 초 최종 운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추후 선정될 운영자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센터 이용 및 약용작물 산업화 홍보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며 “공공시설과 민간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 농가소득 확대와 약용작물 산업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누리집(je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