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바이오산업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증평군, 바이오산업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은 20일 증평군청 소회의실에서 바이오산업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관계기관, 학계, 기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등 협력 강화에 나섰다.

이날 자문회의에는 충북도 첨단바이오과, 충북TP,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세명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바이오 분야 전문가와 관련 기업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자문회의는 증평군 전략산업 육성 및 투자 유치 방향 보고, 4D바이오융합소재산업화센터 소개, 전문가 자문 및 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증평군의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해 그린·레드 바이오 중심의 차별화된 분야 선정, 도내 바이오 기업들과의 교류 확대, 4D바이오융합소재산업화센터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군에서 추진 중인 그린 바이오 스마트팜, 그린 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사업 등 바이오산업 인프라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바이오산업 등 고부가가치형 산업 육성과 기업 유치는 우리 증평의 100년 미래 먹거리를 위한 핵심 과제”라며 “유관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체계를 강화해 바이오산업을 증평군 핵심 전략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 지역전략산업으로 바이오(BT), 반도체(IT), 이차전지(GT) 산업을 선정하고 올해 2월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12개 실행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증평에 위치한 바이오 대표 기업으로는 오스템바이오(주), ㈜에프엔피, 에스디바이오센서(주)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