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디지털관광주민증 가입자 2만명 돌파
옥천군 디지털관광주민증 가입자 2만명 돌파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시설 입장료, 숙박료, 체험료 등 할인 혜택
옥천군 디지털관광주민증 2만 번째 가입자에게 축하와 함께 경품 전달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옥천군 디지털관광주민증 2만 번째 가입자에게 축하와 함께 경품 전달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옥천군과 한국관광공사가 작년 10월 출시한 ‘옥천군 디지털관광주민증’ 가입자가 지난 17일 2만명을 돌파했다.

이날 군은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2만 번째 디지털 관광주민증 가입자에게 환영 인사와 함께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축하 이벤트를 가졌다.

군은 그동안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관광증의 꾸준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해왔으며, 특히 관광안내소, 종합홍보관에서 상시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역 내외의 축제 시 전용 홍보부스를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디지털 관광주민증의 원활한 발급을 도왔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올해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이 시행되고 생활인구의 개념이 도입되면서 옥천의 인구 소멸 위기를 관광 활성화로 회생시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군 관광에 필수적인 요소로, 적극적인 현장 마케팅으로 5만 관광주민을 유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일종의 명예주민증으로 이를 발급받아 옥천군을 방문하면 지역의 관광시설 입장료, 숙박료, 체험료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5월 중으로 관내 일부 카페와 체험공방까지 혜택업소가 확대될 예정이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전용 페이지(디지털 QR코드 활용)에서 발급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