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납품대금 연동제 충북지역 확산 협의회 회의 개최
충북중기청, 납품대금 연동제 충북지역 확산 협의회 회의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0월 4일 전면 시행 예정인 ‘납품대금 연동제’를 알리고 지역 기업들이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납품대금 연동제 충북지역 확산 협의회’ 첫 회의(킥오프)를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납품대금 연동제은 수탁·위탁 거래에서 물품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변동하는 경우 그 변동분에 연동해 납품대금을 조정하여 지급하는 제도로서, 지난 1월 3일 납품대금 연동제 내용이 반영된 상생협력법 개정안이 공포되어 오는 10월 4일 본격적으로 시행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는 충북지역 주요 기업 협·단체, 충북도·충주시,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참여했으며, 충북중기청은 납품대금 연동제를 안내하고 상생협력법 시행 전에 납품대금 연동제에 미리 참여하는 ‘동행기업 모집계획’을 설명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또한, 향후 충북지역 확산 협의회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오는 23일 개최 예정인 ‘납품대금 연동제 충북지역 로드쇼’에 수탁·위탁 기업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충북중기청 정선욱 청장은 “새로운 납품대금 연동제 시행을 앞두고, 충북지역 기업들이 연동 제도를 이해하고 수탁·위탁 거래관계에서 활용하는 것이 정착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드릴 것”이라면서, “기업들이 앞으로 연동제가 ‘납품대금 제값 받기 문화’로 인식하고 실제로 거래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