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다회용 마스크로 극복해요!’ 나눔행사 개최
‘미세먼지, 다회용 마스크로 극복해요!’ 나눔행사 개최
  • 유호찬
  • 승인 2023.03.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새활용시민센터, 다회용 구리항균마스크 나눔행사
미세먼지, 일회용품 쓰레기 문제의식 공유 등

청주새활용시민센터(관장 염 우)는 3월 15일 2층 10시, 시청각세미나실에서 다회용 구리항균마스크 나눔행사를 개최한다. 

나눔행사는 지난 2월, 조은엔터컴 임경수 대표가 (사)풀꿈환경재단에 기부한 다회용 구리항균마스크 14.000개 중 일부를 지역사회에 재 나눔 하는 것으로 코로나19 국면의 퇴조에 이어 또다시 직면하고 있는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다회용 마스크를 통해 물건의 순환이용을 장려하며 당면한 기후위기와 쓰레기 대란 극복의 사회적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에 나눔하는 마스크는 미세먼지 방진필터와 구리항균 원단으로 만들어 바이러스 뿐 아니라 미세먼지에 대처가 적합한 제품으로 품질이 뛰어나 그동안 시중에서 고가(17,000원)에 판매되어 왔고 외국에도 수출하고 있는 국산 마스크이다. 

코로나19가 사그라들자 어김없이 미세먼지가 하늘을 뿌옇게 만들고 있는 요즘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넘어서는 건강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다회용이므로 빨아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덕에 그동안 코로나19 국면에서 주로 써 온 일회용 마스크를 대체할 수 있다.

나눔은 쓰줄1004단, 쓰레기줄이기 녹색실천네트워크 참여기관, 초록마을, 환경보전활동을 벌이고 있는 환경단체 및 환경활동가 등 평소 환경을 위해 애써온 여러 기관‧단체와 실천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세먼지 OUT! 다회용 실천!이라는 구호를 통해 다시 극성을 부리는 미세먼지 문제에 관심과 대처를 상기하고 일회용품으로 인한 쓰레기 발생과 처리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자 한다. 더불어 선의의 기부를 재 나눔함으로써 따뜻한 공유와 기부문화를 널리 전파하며 봄이 왔지만 경기한파에 지친 서로의 마을을 위로하고자 한다.

주관기관인 청주새활용시민센터는 사단법인 풀꿈환경재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자원순환 및 새활용 시민문화확산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정책연구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연락처 : 청주새활용시민센터 043-217-6600, 담당자 오순완 사무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