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신병대 청주부시장, 윈플러스·한솔식품서 현장대화
[포토뉴스] 신병대 청주부시장, 윈플러스·한솔식품서 현장대화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은 7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흥덕구 오송읍에 소재한 ㈜윈플러스와 한솔식품㈜를 방문해 제품 생산 공정과 기업부설연구소를 견학하고 관계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윈플러스는 블라인드와 커튼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빛 조절이 가능한 콤비 블라인드를 2005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현재 세계 5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허·디자인·상표권을 포함해 149건의 산업재산권을 갖고 있다.

2020년에는 혁신성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됐다.

한솔식품㈜은 단무지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HACCP 인증 식품기업으로 20년간 꾸준한 품질관리로 동종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품의 원재료는 강원도, 경기도, 전라도, 충청도 일대의 농민들과 좋은 품종으로 계약 재배한 국내산 무만을 사용해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윈플러스 관계자는 “지자체 직접 조달인 경우 지역 상품을 우선 구매해주고 있지만, 주로 공사 발주 등으로 소비하는 블라인드는 발주처에서 관심을 갖지 않으면 지역에서 외면받게 된다”고 말했다.

신병대 부시장은 “지역 상품 구매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다”면서 “관급공사를 진행하는 데 있어 사각지대 없이 지역 업체 물품이 구매되도록 꼼꼼히 들여다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