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한국엔젤투자협회, 투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충북도-한국엔젤투자협회, 투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0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충북 창업 활성화 위한 제2회 충북 창업 노마드포럼 개최

 

충북도와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충북의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일 청주 성안길에 위치한 충북창업스타티움(국민연금공단 2층)에서 열린 충북 창업 노마드포럼에서 충북의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도와 한국엔젤투자협회는 창업기업 육성 및 엔젤투자 활성화, 창업‧엔젤펀드 조성 협력, 우수기술의 창업사업화 협력 등 충북의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함께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엔젤투자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허가를 받아 2012년 설립된 기관으로 엔젤투자자들의 육성 및 투자자와 창업기업 간의 네트워크 구축 등 엔젤 투자의 저변 확대를 통해 선순환 벤처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대표기관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도내 창업 및 선배 기업, 창업유관기관, 투자자 등 90여명이 참석했고, 포럼은 △창업기업 IR(투자유치 발표) △참석자 1분 스피치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특강 △협약식 및 좌담회 △2023 정부지원사업 소개 및 활용법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창업기업 IR(투자유치 발표)에서는 친환경 미세조류를 활용하여 공기청정기 및 식품 등을 개발하는 포네이처스 류호림 대표와 공기 중 폐식용유 회수 시스템을 개발한 메타빈스의 이종철 대표의 기업 발표 및 투자사들의 질의응답이 이뤄졌으며 충북 창업 생태계를 위한 참여자들의 1분 스피치가 진행됐다.

이어 ‘충북 창업생태계의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의 특별강연이 있었으며 협약식 및 2023년 정부지원사업 소개 등이 이어졌다.

충북도는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개최하는 충북 창업 노마드포럼을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의 발굴에서 투자까지 일사천리로 이뤄지는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와의 업무 협약 등 외부 창업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우수한 프로그램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