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농식품 수출초보기업 모집…마케팅 지원
충북도, 농식품 수출초보기업 모집…마케팅 지원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농식품 수출기업화 올인원 프로젝트 추진

 

충북도는 수출 준비에 대한 부담감으로 수출을 꺼리는 내수기업과 수출단절기업에게 지속적인 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 충북 농식품 수출기업화 올인원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하고,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2023 충북 농식품 수출기업화 올인원 프로젝트는 올해부터 추진하는 신규 사업으로, 충북산 K-농식품 세계화로 농식품 수출액 6억 달러 달성을 위해 참여 기업에게 기업별 맞춤형 해외시장조사 제공, 통관·인증 등 수출상품화 지원, 호주와 말레이시아에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가 희망 기업은 2일부터 15일까지 시·군별 농식품 수출 관련 부서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충북 글로벌 마케팅 시스템(cbgms.chungbuk.go.kr)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에게는 코트라 수출기업화 전문위원들이 1:1 컨설팅을 지원하며, 현지 수출전략 수립을 위해 코트라 해외시장진출센터와 호주·대양주 무역관조사팀에서 기업별 현지 시장성을 검토한 후, 맞춤형 해외시장보고서를 제공한다.

수출이 처음인 내수기업은 HS코드 분석, 원산지 증명서 발급 등의 컨설팅과 해외 인증 취득·물류·통관 등 즉각적인 수출이 이루어지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호주 시드니, 브리즈번 등 근교에 하나로 마트(대표 아시안 식품·소비재 체인) 등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또는 전용 매대를 확보하여 홍보·판촉 사업을 실시하고,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현지 바이어의 수입 의향 확인 후 테스트 물량 수출을 진행하면서 온라인몰(Astro Goshop) 입점 및 오프라인(KMT) 판촉전을 개최하는 등 현지 핵심 유통망과 거래를 통해 현장 판매율 제고와 향후 수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