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취업 성공 위한 일자리 매칭 강화
청주대, 취업 성공 위한 일자리 매칭 강화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0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주지방고용노동청과 약정 체결

 

청주대학교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청주지청과 28일 ‘2023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과 관련한 지원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청주대는 1년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에게 다양한 진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 청년이 지역산업체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청주대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청주지청은 ▲진로취업지원포털을 통한 취업지원 서비스 정보 제공 ▲전문 컨설턴트 보강을 통한 청년특화 통합 진로취업상담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직무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구직자와 산업체 연계 강화를 통한 취업 기회 제공 ▲취업 컨설팅, 일경험 및 일자리 매칭 ▲취업자의 직장 적응 지도 ▲청년고용정책 연계·운영 협력 등 청년의 진로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청주대 김교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취창업지원단장)은 “청년들이 코로나 시대에서 벗어나 취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자리 매칭을 강화하겠다”라며 “청주대는 2024년 교육부 공시취업률 70% 달성을 목표로 취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대학교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2021년에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 연간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고, 2022년에 연간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일반전환 사업에 다시 선정되어 5년간 총 14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