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프리팁스 참여 희망 기업 모집
중기부, 프리팁스 참여 희망 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3개사에 각각 최대 1억원 창업사업화 자금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3월 24일까지 ‘2023년 프리팁스(Pre-TIPS)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리팁스는 비수도권의 우수한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사업으로, 민간으로부터 1천만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에게 최대 1억원의 창업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2018년에 시작한 프리팁스는 2021년까지 총 132개사를 지원하였으며, 신규 고용 470명, 국내·외 신규 투자 유치 247억원의 성과를 창출하는 등 초기 창업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프리팁스는 매년 지원 규모의 60% 이상을 비수도권 창업기업에 배정하여 2022년까지 100여개사의 지역 창업기업을 선발·지원함으로써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43개사의 프리팁스 기업을 선발·지원할 계획으로, 모집 규모 확대에 따라 더 많은 지역 창업기업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현재 프리팁스와 팁스 간 연계를 확대하기 위해 프리팁스 참여기업이 팁스에 지원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있으며, 팁스 참여 전제조건인 ‘운영사로부터 유치한 투자금’ 인정 범위에 프리팁스 참여 당시 유치한 투자금도 합산할 수 있도록 인정하고 있다.

올해는 팁스와의 연결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지역 팁스기업과 투자자 간 만남의 장인 ‘팁스 살롱’에 ‘프리팁스 IR’을 신설하고, 프리팁스 기업과 우수 팁스기업 및 팁스운영사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프리팁스 밋업데이’도 개최할 예정이다.

프리팁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케이(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3월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