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생애 최초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중기부, 생애 최초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생애 처음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만 29세 이하 청년을 위한 ‘생애 최초 청년창업지원사업’을 신설하고,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23일부터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20대 청년창업 희망자는 매년 증가 추세이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사업화자금 및 창업 관련 교육 등이 부족하여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정부 사업 참여를 통해 사업을 구체화하려는 경우에도 창업 분야와 관련된 경험 및 정보 부족 등에 따라 정부 사업에 선정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23) 기준으로 기술창업 분야에 도전하는 창업 경험이 없는 만 29세 이하의 청년 예비창업자 120명(팀)을 선발하여 지원한다. 팀 단위로 지원할 경우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지원 내용은 초기 사업화자금을 평균 5천만 원을 지원하며 기업 경영 능력 향상을 위해 세무·회계·법률 등 창업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선정자를 대상으로 린스타트업 교육, 기술특화교육 등 창업·경영·기술 분야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공한 선배 창업자와의 주기적으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하여 실전 창업 노하우를 전수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업 이수자를 대상으로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선발된 우수 성과자는 차년도 창업중심대학 지원 시 서면평가 면제 혜택을 부여하여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자가 정부 사업 진행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청년들임을 감안하여 제출서류와 사업계획서 작성 등 지원자가 준비해야 될 상세한 사항에 대한 설명을 유튜브를 통해 질의 응답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자는 23일 오후 2시부터 3월 15일 오후 4시까지 케이-스타트업(K-Startup)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