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민선8기 공약사업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본격 시행
옥천군, 민선8기 공약사업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본격 시행
  • 유호찬
  • 승인 2023.02.2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2월 20일부터 만 65세→ 만 63세 이상 확대 시행

 

충북 옥천군은 만 63세 군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 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기능이 떨어졌을 때 수포성 발진과 심각한 통증, 감각 이상 등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대상포진의 발생은 50세 이상 연령군에서 급격히 증가하며 대상포진후신경통은 대상포진의 병변이 사라진 후에도 수년까지 지속되어 치명적일 수 있다. 또한 합병증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증가한다.

이에 옥천군은 군민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 대상포진 무료접종 대상을 기존 만 65세에서 만 63세 이상으로 확대했다.

접종 대상은 옥천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만 63세 이상(19601231일 이전 출생자) 군민이며 과거 접종 이력이 없어야 한다.

접종 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관내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방문해 주민등록 거주 사항과 예방접종 이력을 확인한 후 쿠폰을 발급받아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에 따른 고통 경감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군민의 건강증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