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소부장 심화기술지원사업 희망기업 모집
산업부, 소부장 심화기술지원사업 희망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첨단소재, 이차전지, 의료기기 등으로 확대 지원

 

산업통상자원부는 40개 공공연구기관으로 구성된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융합혁신지원단을 통해 소부장 기업의 기술 자립화를 지원하는 ‘소부장 융합혁신지원단 심화기술지원사업’을 20일 1차 공고했다.

이 사업은 소부장 기업의 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해 융합혁신지원단 소속 연구소가 보유 기술·인력·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업의 상용화 기술 문제 및 공정 개선 등 소부장 기업의 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번 심화기술지원사업은 글로벌 경제의 블록화 등 공급망 재편에 따른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의 초격차 실현을 위한 전략 마련과 기업 경쟁력 강화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소부장 기업의 기술애로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다.

심화기술지원사업은 올해 상·하반기 2차례 공고 예정이며, 이번 1차 공고를 통해 25개 내외의 과제(약 17억 원 규모)를 선정 지원하고, 2차 공고는 7월 이후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급망 안정, 탄소중립, 디지털 전환 등 산업의 변화 양상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 이슈 기술 분야 및 소부장 산업 범용기술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OLED 등 고도 기술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융합형 연구개발과제를 우선 지원한다.

특히, 이번 심화기술지원사업부터는 신규 참여 4개 기관을 통해 바이오, 첨단소재, 이차전지, 의료기기 등으로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소부장 특화단지, 지역 테크노파크(TP) 등과 연계해 우리 기업의 소부장 기술혁신 역량을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련 수요를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융합혁신지원단 심화기술지원 사업의 기술 지원 신청을 희망하는 소부장 기업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kiat.or.kr) 및 K-PASS(www.k-pass.kr) 공고를 통해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