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제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감도. [사진=제천시]
제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감도. [사진=제천시]

 

제천시는 15일 청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 시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조성사업은 의림지 및 의림지뜰이 지니는 가치를 활용해 농업과 자연치유를 접목시켜, 친환경 농업단지와 자연 치유단지를 결합한 ‘농경치유테마파크’를 육성하는 것이 주 골자다. 시는 이 조성사업을 통해 도심권으로 방문객을 유치하고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 잡겠다는 입장이다.

이날 설명회는 시 및 주민 이해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성사업 전반에 걸쳐 추진 배경, 필요성, 추진 현황, 사업 내용 등이 공유됐다.

특히 사업의 효과성 및 경제성 등을 재분석해, 기존 실시설계(안) 2,188억 원에서 425억 원 가량 절감된 1,763억 원으로 조정된 총사업비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물론 지방정원 조성, 자연치유단지 조성 등 핵심 콘텐츠는 그대로 가져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 등을 반영해, 올해 하반기 내 실시계획인가를 완료 후 보상·수용절차를 거쳐 2024년 6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리고 관광 수요를 반영한 ‘체류형 관광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