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담을공방 등 3곳, 전통주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충주 담을공방 등 3곳, 전통주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전통주 판로 확대 및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지역 우수 전통주 활성화 지원사업’의 사업 대상으로 올해 3개소를 선정하여, 전통주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온라인 판매 구축 등에 8,600만 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도내 소재한 전통주 제조업체에 CI, BI, 캐릭터 등 브랜드 개발과 홍보물 제작, 네트워크, 환경 개선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맛과 향이 뛰어난 우수 전통주에 마케팅을 강화하여 전통주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충북도에서 전통주 분야 경쟁력 강화 및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하여 2016년부터 시행하였으며, 그간 20개소에 5억 3,500만 원을 지원하였고, 이 중 3개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여 육성하는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 선정된 업체는 충주의 담을공방, 영동의 블루와인컴퍼니, 필(Feel) 양조장이며, 담을공방의 증류주는 충주지역의 품질 좋은 쌀을 주원료로 하여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한 옹기 숙성으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충주 담을공방 주향소주. [사진=충북도]
충주 담을공방 주향소주. [사진=충북도]

블루와인컴퍼니는 영동의 특산품인 포도를 이용하여 20, 30대를 주 고객층으로 하는 젊은 감각의 양조장이며, 필(Feel) 양조장은 직접 농사 지은 포도 와인과 영동의 특산물인 감을 활용한 와인을 제조하는 점이 특징이다.

영동 블루와인컴퍼니의 캔와인. [사진=충북도]
영동 블루와인컴퍼니의 캔와인. [사진=충북도]
영동 필양조장의 와인. [사진=충북도]
영동 필(feel) 양조장의 포도 와인. [사진=충북도]

도는 2월 중으로 세부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3월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는 우수한 양조장이 많은데 코로나19로 많이 침체되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하여 전통주 제조업체가 경쟁력을 강화하여 판로를 확대하고, 나아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