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기업체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사업 신청 접수
충북도, 기업체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13일부터 24일까지 도내 기업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체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기업체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사업은 도내 제조업체 중 품질분임조 활동을 추진하고 싶으나 전문지식 또는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기관을 통한 현장 컨설팅과 밀착교육을 실시하여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도에서는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총 27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각 기업에서는 216만 원을 자부담해야 한다.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품질관리 전담 부서가 없는 제조업체는 제외된다.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참가 지원 △국가품질상 신청 시 우대 △소속사 임직원 품질경영 유공자에 우선 추천 △발간 및 보급 △한국표준협회 월간지에 홍보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3일부터 24일까지 한국표준협회 충북지역본부(청주시 청원구 오송읍 연구단지로 40)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의 과정을 거쳐 5개 업체가 최종 선정된다.

도는 지난 2021년, 2022년 연속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10개의 기업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10개 기업 모두를 입상시키게 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선희 충북도 경제기업과장은 “품질분임조가 기업과 충북경제 혁신의 밑거름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품질분임조 육성에 있어 도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이 원가절감 및 품질생산성 향상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