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중년입니다"… 2022 오송뷰티시니어대회 성료
"활기찬 중년입니다"… 2022 오송뷰티시니어대회 성료
  • 민유정 기자
  • 승인 2022.10.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0일 청주 더빈 컨벤션에서 ‘2022 오송뷰티시니어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들을 응원하는 관객들의 열기가 뜨겁다.
10월 20일 청주 더빈 컨벤션에서 ‘2022 오송뷰티시니어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를 응원하는 관객들의 열기가 뜨겁다.

“100세 시대잖아요. 50살, 60살, 70살. 우리는 노년을 살고 있는 게 아니에요. 가장 활기찬 중년입니다.”

10월 20일 청주 더빈 컨벤션에서 ‘2022 오송뷰티시니어대회’가 열렸다. 대회 직전까지도 아침밥을 챙기며 가족들을 위하던 어머니들이 주인공이 되는 순간이었다. 첫 워킹부터 시상식까지 지칠 법도 하지만 참가자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세종경제뉴스가 주최하고 신백수컴버니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50세 이상의 여성들이 참여해 몸과 정신의 건강, 사회적 성취 등에 대한 가치를 평가받았다. 대회장은 오한선 충북화장품산업협회장이, 심사위원장은 윤양택 충북대총동문회장이 맡았다. 

오한선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생명 연장의 꿈이 실현되어가는 지금, 중년을 지나 노년으로 살아가는 삶의 비중이 인생의 50%를 넘어서고 있다”며 “중년 이후의 아름다움은 꾸미는 것으로 뽐내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인생이 배어나오는 것이라 더욱 고귀하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자 한 분 한 분이 이번 대회 참가를 계기로 개인의 완숙한 아름다움을 넘어 충북의 화장품산업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어 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변근원 세종경제뉴스 대표이사는 “오송뷰티시니어대회는 여성 시니어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열심히 살아온 시니어들에게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양택 심사위원장은 “대회가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기간에 열려 의미가 크다고 느낀다”며 “인생 2막의 아름다운 도전에 나선 참가자들의 열정과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올해 대회에는 대한민국 시니어 여성 중 예선을 통과한 20명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약 2달 전부터 모여 연습한 덕에 참가자 대부분은 순위 경쟁보다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함께 추억을 쌓는다는 생각으로 임했다는 후문이다.

 

심사위원단과 참가자들.
심사위원단과 참가자들.

 

올해 수상자는


올해 대상은 참가번호 7번 김희연(55세) 씨가 수상했다. 그는 “전혀 예상치 못했는데 너무 감사하다”면서 “준비하면서도 너무 즐거웠다. 그 과정에서 총무를 맡았는데 동료 분들이 열심히 봉사한 덕이 있다고 말해준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은 참가번호 13번 우선미(54) 씨에게 돌아갔다. 요리강사로 일하고 있는 우선미 씨는 “20년을 앞치마 두르고 칼만 들고 살았다”면서 “이렇게 예쁜 옷을 입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 이제 그냥 요리강사가 아니라 시니어 모델 요리강사로 멋지게 프로필 걸고 더 열심히 살겠다”고 유쾌한 소감을 전했다.

선은 참가번호 16번 한인수(53)씨가 호명됐다. 기쁨의 눈물을 보인 한인수 씨는 "입상은 기대도 안했다"며 "좋은 추억 많이 쌓았다. 오송뷰티시니어대회 자주 열려서 많은 분들이 좋은 추억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는 참가번호 9번 최정화(53) 씨가 수상했다. 최정화 씨는 "너무 기쁘고, 너무 행복하다"며 "오늘 하루 이 기분을 맘껏 즐기겠다"고 기뻐했다.

 

2022 오송뷰티니시어대회 대상과 진선미 수상자 단체사진.
2022 오송뷰티니시어대회 대상과 진선미 수상자 단체사진.

 

2022 오송뷰티니시어대회 수상자 명단
- 대상 참가번호 7. 김희연
- 진(眞) 참가번호 13. 우선미
- 선(善) 참가번호 16. 한인수
- 미(美) 참가번호 9. 최정화
- 행복상 참가번호 15. 박경희
- 장려상 참가번호 14. 박혜정
- 특별상 참가번호 3. 유경자
- 포토제닉상 참가번호 7. 김희연
- 우정상 참가번호 1. 박용복

 

시니어와 오송뷰티엑스포에 응원을


세종경제뉴스가 행사를 기획하게 된 데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시니어’에 대한 재정의다. 시니어란 용어에 정확한 기준은 없지만 100세 시대에 50~60대는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할 시기임이 틀림없다. 이미 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사람도 있고, 여전히 자신의 목표를 위해 정진하는 사람도 있다. 이들이 만들어낸 가치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일을 시작할 계기를 만든다는 게 대회의 취지다. 

두 번째는 K-뷰티의 심장으로 자리매김한 오송을 알리고,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8년을 키워온 엑스포는 국내 화장품 업계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유럽 바이어들의 관심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러나 아시아를 대표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는 시각도 존재한다. 바이어과 일반 관람객의 시선을 끌 만한 이벤트가 부족하다는 이유에서다. 시니어대회 개최를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하겠단 것이 목표다.

 

2022 오송뷰티니시어대회 심사위원 명단

대회장
- 오한선(충북화장품산업협회장) 
심사위원장
- 윤양택 (충북대총동문회장) 
부위원장
- 신백수 (신백수컴퍼니 대표) 
- 박정희 (청주시의회 부의장)
심사위원
- 곽성근 (흥덕새마을금고 이사장) 
- 민연홍 (탑월드 대표) 
- 김현주 (삼진식품 이사) 
- 강병권 (사천산업용재단지 이사장) 
- 김수연 (인포미래금융 대표) 
- 최성임 (충북기업융합회 사무총장) 
- 조영래 (소반애 대표) 
- 전혜란 (충북학부모연합회 부회장) 
- 오승하 (강동대 교수) 
- 이소정 (중앙대 교수) 

 

사진으로 보는 2022 오송뷰티니시어대회


대상 수상자 김희연
대상 수상자 김희연
미 수상자 최정화
미 수상자 최정화
행복상 수상자 박경희
행복상 수상자 박경희
장려상 수상자 박혜정
장려상 수상자 박혜정
우정상 수상자 박용복
우정상 수상자 박용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