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리더스포럼, 누이좋고 매부좋은 나눔 활동 전개
충청리더스포럼, 누이좋고 매부좋은 나눔 활동 전개
  • 오옥균 기자
  • 승인 2022.09.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리더스포럼(회장 이운근)이 추석 명절을 맞아 뜻깊은 나눔 활동을 펼쳐 눈길을 모았다.

5일 충청리더스포럼은 충북청주지역자활센터(이하 지역자활센터)에서 생산된 참기름 100세트를 구입해 지역자활센터에서 일하는 자활근로 참여자 100명에게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역자활센터는 2000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도입과 함께 개관해 청주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 근로능력과 기능습득·취업연계·창업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관이다.

탈빈곤과 실질적 자립 기반이라는 목표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넉넉하지 않은 정부보조금과 사업단 매출만으로는 자활근로 참여자들에게 최소한의 대우밖에 해줄 수 없는 게 현실이다. 

이에 충청리더스포럼은 사업단의 매출도 올리고, 자활근로 참여자들에게 추석선물도 전달하자는 뜻에서 이번 행사를 열었다.

이운근 충청리더스포럼 회장은 "자활근로 참여자들이 필요로 하는 선물을 고민하던 끝에 지역자활센터에서 생산하는 참기름을 선물로 정했다"며 "충청리더스포럼은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리더스포럼은 '지역을 생각하는 포럼'을 캐치프레이즈로 지역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등을 제시하고,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 단체다. 회원은 46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