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바이오 창업기업 성장 견인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바이오 창업기업 성장 견인
  • 이규영
  • 승인 2022.07.2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벤처캐피탈 데일리파트너스 협업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은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벤처캐피탈 데일리파트너스와 함께 바이오 창업기업 성장 컨설팅을 위한 2022 BIO VENTURE SCALE UP CONFERENCE를 지난 21일 성황리에 마쳤다.

27일 KBIOHealth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으로 KBIOHealth 신약개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발굴사업 지원 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바이오 벤처 창업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고 상장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바이오 전문 VC인 데일리파트너스의 실무 및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한 바이오 벤처 자금조달 방안(데일리파트너스 이윤주 팀장) ▲VC 바이오 벤처 투자전략(데일리파트너스 김용철 상무) ▲기업 상장 프로세스 및 바이오 상장 케이스 스터디(데일리파트너스 임병오 팀장)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바이오 벤처 · 창업기업의 향후 사업 계획과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자금 확보 및 상장을 준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을 소개했다. 

차상훈 이사장은 “KBIOHealth는 의료연구개발 및 제품 사업화에 필요한 핵심 연구 인프라를 보유하여 기업 연구 성과물의 제품화를 지원하는 기관이다.”라며 “앞으로는 연구개발 전략, 특허, 규제, 투자유치 컨설팅 등 바이오 벤처 창업기업의 사업화 및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데일리파트너스는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투자 기관으로서 혁신적인 과학기술을 발굴하고 투자·지원하는 바이오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