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료원, 2022 감염관리 캠페인 전개
청주의료원, 2022 감염관리 캠페인 전개
  • 이규영
  • 승인 2022.06.2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책임의료기관 충청북도 청주의료원(원장 손병관) 공공의료본부 공공보건의료협력팀과 감염관리실은 27일 본관 로비에서 환자 및 보호자 등 내원객을 대상으로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한 2022 감염관리 캠페인을 시행했다.

포스트 코로나19, 최근에 발생한 원숭이 두창으로 방역 및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더욱더 부각된 만큼 이번 캠페인에 대한 내원객들의 큰 관심이 쏠렸다.

캠페인은 방역수칙과 관련된 감염관리 교육, 기침 예절 , 오염도 테스트, 올바른 손 씻기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완료 도장을 찍어 모든 교육을 이수한 분들에게는 전동다지기, 락액락 밀폐용기, 손세정제 등을 제공하며 내원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특히 교육 중 뷰박스를 이용한 평소의 손 씻기 습관을 알아보는 검사와 생명활동의 에너지원인 효소 ATP를 이용해 세균의 양을 가늠할 수 있는 검사를 통해 주머니 속 휴대전화의 오염도를 측정해주며 참여자들에게 수시 소독의 중요성 및 꼼꼼한 손 씻기에 대한 경각심과 필요성을 상기시켜 줬다.

이순걸 공공의료본부장은 “누구나 쉽게 실생활에서 따라 할 수 있는 감염관리 사항을 안내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충북도민 모두가 코로나19는 물론 미래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삶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