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바이오헬스 물류‧제조환경관리자 과정 모집
충북도, 바이오헬스 물류‧제조환경관리자 과정 모집
  • 이규영
  • 승인 2022.06.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SB플라자. / 세종경제뉴스DB
청주 SB플라자. / 세종경제뉴스DB

 

충북도가 취업을 원하는 도내 소상공인, 일반 구직자를 대상으로 ‘바이오헬스(생명건강) 물류‧제조환경관리자 과정’ 훈련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13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바이오헬스 분야(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기초 직무교육, 물류관리·제조환경관리 직무 이론 및 실습교육, 취업 전략 특강,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

지원 자격은 ▲충북지역에 거주중인 폐업(3년 이내) 또는 폐업 준비중인 소상공인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 도민(충북도 거주자) ▲교육 수료 후 3개월 이내에 취업을 희망하는 자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물류제조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자다. 

관련 분야 교수와 기업체 임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현장 맞춤형 실습 위주로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5일(20일간)까지 20명을 대상으로 총 100시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교재와 교육훈련비가 전액 무료로 제공되고, 중식 제공 및 통학 편의를 위한 청주-오송 간 셔틀버스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교육 이수 시 최대 100만 원의 생계비를 지원받게 된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도내 바이오헬스 산업분야 기업으로 취업 알선 등 사후관리도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으로 문의하면 되고, 신청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공동훈련센터 누리집이나 직접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