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경력단절여성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 이규영
  • 승인 2022.06.0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오는 20일부터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이 오는 20일부터 24일(1일 4시간씩 20시간)까지 진행된다.

3일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따르면 집단상담프로그램은 취업 의사는 있으나 정보부족의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일에 대한 동기부여, 취업준비를 위한 일자리 정보탐색 및 구직 기술 향상 등을 지원해 성공적 취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기본과정, 심화과정 나눠져 있으며 이번에 진행되는 과정은 기본과정으로 진로가 설정돼있지 않은 경력단절여성이나 진로탐색을 통해 새로운 경력을 만들고자 하는 여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취업동기 및 자기이해 ▲MBTI 성격유형검사 ▲고용현황 및 직업탐색 ▲일자리 정보탐색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등 참여자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교육특전으로는 ▲80% 이상 교육 참여 시 수료증 및 기념품 증정 ▲간식제공 ▲실업급여 수급자 구직활동 인정 ▲새일사후관리사업 ‘취업멘토링’ 연계 취업시 ▲새일여성인턴지원금 대상자 우선 선발 등 지속적인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김경민 센터장은 “경력단절 기간이 오랜 여성들은 진로방향을 설정하는 것부터 어려움을 느낀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해 안정적으로 사회에 재진입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043-253-3401)로 문의 하거나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womanhouse.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