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랍 더 비트!’ 비트메이킹 전문교육과정 오픈
‘드랍 더 비트!’ 비트메이킹 전문교육과정 오픈
  • 이규영
  • 승인 2022.06.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충동·충북콘텐츠코리아랩 '라이징스타콘 비트 메이킹 창작교육'

 

오는 16일까지 충북의 음악 창작자들을 위한 비트메이킹 교육 ‘라이징스타콘 비트메이킹 창작교육’ 심화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2일 운영사인 문화충동에 따르면 이번 ‘라이징스타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주관하며 비트창작프로그램 ‘에이블톤 라이브11’을 활용, 충북의 음악 창작자들이 산업으로 진출할수 있도록 돕는 비트 창작 교육 및 멘토링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교육에 필요한 에이블톤 라이브11과 장비가 지원된다.

특히 산업에서 음악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우수한 강사진들로 구성돼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달부터 진행되는 ‘비트메이킹 과정’은 심화단계로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총 10회차 교육이 진행된다.

‘비트메이킹 과정’ 은 프로듀서와 DJ, 힙합/프로듀싱 학과 교수로 활동 중인 ‘The Z’ 송승욱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 커리큘럼으로는 ▲드럼 리듬과 화성학 ▲악기 시퀀싱 등 음원제작 교육 ▲Electronic, BOOMBAP 등 장르별 비트 제작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1개 이상의 ‘비트’ 창작물을 직접 제작하게 된다.

한편, 2021년 라이징스타콘에서는 총 48명이 수강해 총 38명이 수료했다. 이를 통해 42개의 창작 비트가 개발돼 21개의 창작 비트가 비트 유통 플랫폼에 등록됐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이지현 사업 담당자는 "라이징스타콘은 충북의 음악 창작자들의 산업 진출을 돕는 매개역할을 했으면 좋겠다. 본 사업을 통해 지역 곳곳의 음악 창작자들이 활동이 더욱 활발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