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 상금 4500만원
에코프로,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 상금 4500만원
  • 이규영
  • 승인 2022.05.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사업아이디어·친환경 영상부문
전세계적 기후변화 대응 등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 접수

 

배터리 핵심 소재 및 환경 기업 에코프로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전세계적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한다는 목적으로 실현 가능한 친환경 사업 아이템을 접수, 연구인력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것이다.

에코프로가 진행하는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응모자격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원)생,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이다. 공모전 접수, 제출 서류 및 파일 양식 안내 등은 에코프로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공모주제는 에코프로 계열사 에코프로HN의 기술 및 사업 연계가 가능한 친환경 아이디어다. '사업 아이디어'와 '친환경 영상' 두 부문으로 나눠 공모전을 진행한다.

에코프로HN은 환경사업 부문 선도 기업으로 교토의정서 채택 이후 PFCs(과불화탄소) 촉매, 온실 및 유해가스 저감장치, 케미컬필터 제조기술, 에너지저감형 VOC 제거시스템 등 친환경 사업을 진행중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사업 아이디어 부문은 기업에서 실현 가능한 친환경 사업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사업 아이디어 부문은 세부적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내 클린룸의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케미컬 필터 부문 ▲온실가스 저감 부문 ▲대기오염 방지 부문 ▲환경촉매 부문 등 네 분야다.

친환경 영상 부문은 일상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담아야 한다. 세부적으로 ▲미세먼지 예방·대응 실천행동 ▲생활 속 미세플라스틱 저감활동 ▲리사이클링 활성화 캠페인 ▲친환경 실천 챌린지 기획 등 네 분야다.

사업 아이디어 부문 대상 1000만원, 친환경 부문 대상 700만원 등 시상 총 상금은 4500만원이다.

총 수상 인원(팀)은 14팀이다. 수상자는 에코프로 입사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후 임원 평가및 PT심사를 통해 현장에서 대학생 및 대학원생과의 직접 만남을 주최하고 네트워킹을 마련해 친환경 사업 부문에 대한 관심도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에코프로는 친환경 소재에 대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발생했다"며 "미세먼지 증가로 인한 실생활 속 고통을 줄이는 한편 전세계적으로 탄소저감 및 친환경 정책에 대한 구체적 목표를 제시하기 위함이 이번 공모전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코프로는 지난 1998년 설립 이래 대기오염 제어 관련 친환경 핵심소재 및 부품 개발에 주력해왔다. 2003년부터 수입 의존도가 높은 이차전지 핵심 소재들의 단계별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환경과 에너지를 양대축으로 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