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모집'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모집'
  • 유호찬 기자
  • 승인 2022.05.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까지 접수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가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시대의 변화와 함께 온라인판매의 변화에 발맞춰 전문인력을 양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청주시민(20세~68세) 남녀 30명이며, 교육내용은 라이브커머스이해, 방송콘티구성, 유튜브 활용, 메타버스, 쇼핑라이브 활용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주시민은 오는 11일까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womanhouse@womanhouse.or.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론 수업은 5월 23일부터 6월 22일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60시간으로 진행된다.

실제 쇼호스트들이 강의를 진행하고 ‘와우팟’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와 협약을 맺어 함께 실전방송 경험을 할 기회다.

또한 일자리연계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잡(JOB)카페, 1:1 취·창업 멘토링, 취업지원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청주시민 남녀 (20-68세) 150명을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에 성공한 이들에게 고용유지를 위한 취업축하물품도 선착순 지급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사항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043-258-0625으로 문의하거나 충북성인력개발센터(http://www.womanhous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