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억 투입 청주·충주의료원 기능보강한다
166억 투입 청주·충주의료원 기능보강한다
  • 이규영
  • 승인 2022.04.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시설 개선·장비 보강 추진
청주의료원 전경.
청주의료원 전경.

 

충북도는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국비 86억과 도비 80억원 등 총 166억원 투입해 청주·충주의료원의 기능보강사업을 추진한다.

26일 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공공의료기관의 시설 개선과 장비 보강으로 지역 주민에게 더 나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청주의료원은 총 50억 원을 들여 ▲정신병동 시설개선 ▲음압격리병실 확충 ▲기관지 내시경실 설치 ▲의료장비 41종 구입 등을 추진한다.

이중 1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음압격리병실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중증환자 치료 여건 확보를 위해 준비 중이며 중증환자의 적정 치료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충주의료원은 약 116억 원을 들여 ▲심뇌혈관센터 및 재활치료센터 증축 ▲기숙사 증축 ▲치유공원 데크 교체 ▲차량관제시스템 설치 ▲의료장비 23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연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심뇌혈관센터 및 재활치료센터 증축사업에는 총 54억원이 투입되며, 심장 및 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자 증가와 인구고령화에 따른 뇌심혈관 질환 및 재활치료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현대사회에 발맞춰 적정 의료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충북도는 청주의료원에 만성질환자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공공보건프로그램 사업(2500만원)을 추진하는 한편, 청주·충주 양 의료원의 표준화된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지원사업에 1억6200만원을 투입해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7400만원을 투자하는 등 필수 의료 공백 해소와 효과적인 의료서비스 연계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청주·충주의료원이 전문성을 갖춘 거점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충북의 여건에 맞춘 공공의료서비스 향상 및 필수의료 진료 체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