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SW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충북과기원 'SW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이규영
  • 승인 2022.04.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까지… 160차시 교육 진행

 

충북과학기술혁신원(SW미래채움센터)은 SW인재 양성 기반마련을 위해 오는 14일 까지 '충북 SW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 

4일 충북과기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충북 도내 SW교육 불균형 해소 및 체계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통한 SW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강사 양성교육은 4월부터 5월까지 총 160차시의 교육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SW분야 기본이론, 실습교육, 교수법 등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SW전문 능력 배양의 발판을 마련해 준다.

총 교육시간의 80%(128시간) 이상 출석을 하면 교육 수료를 하게 되고, 평가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소속 SW강사가 될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SW강사가 되면, 충북 도내 SW 교육 기회가 부족한 정보 소외계층(초‧중) 대상 SW강의기회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SW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활동을 지원하게 되며, 지역특화커리큘럼 연구개발 및 멘토링, 공모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www.cbist.or.kr)과 SW미래채움 홈페이지(www.cb.sweduhub.or.kr)에 게시된 서식을 참고해 오는 4월 14일(목) 12시까지 이메일로 접수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SW진흥부 SW미래채움센터 043)231-0614~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