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콘텐츠 큐레이터 양성과정 모집
충북과기원, 콘텐츠 큐레이터 양성과정 모집
  • 이규영
  • 승인 2022.03.2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아이코마 아카데미서 신청

 

충북과학기술혁신원(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28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아이코마 아카데미 '콘텐츠 큐레이터 양성과정'을 모집한다. 

아이코마(ICOMA:Institute of Contents Management) 아카데미는 콘텐츠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콘텐츠 관련 최고의 전문가를 섭외해 체계적인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콘텐츠 큐레이터 양성과정은 콘텐츠 산업분석, 소비자 트랜드 분석, 빅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동향 등 전문 교육을 통해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며 2019년부터 현재까지 3기의 수강생 50여명이 창업 코치, 큐레이터, 투자전문가 등으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교육 수강비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전액 지원한다.

이를 통해 양성된 인력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및 관계기관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관련 프로그램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충북콘텐츠기업육성센터, 진천스토리창작클러스터 등 콘텐츠 인프라가 조성 예정인 가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충북에서도 우수한 콘텐츠 전문가가 배출되어 올바른 콘텐츠 성장 문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www.cbist.or.kr)과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 게시된 서식을 참고해 오는 4월 22일(금)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문화콘텐츠부(043-931-295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