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최상위 평가 
청주대,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최상위 평가 
  • 오옥균 기자
  • 승인 2021.12.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PC 구축·학칙기구화 등 사업 추진력·전문성 확보 인정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사업단이 2021년 연차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 사진=청주대 제공.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사업단이 2021년 연차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 사진=청주대 제공.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사업단이 2021년 연차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은 사업의 핵심 추진기구인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CIPC)를 구축했으며, 학칙기구화 및 별도의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사업 추진력과 전문성을 확보해 지식재산(IP)교육과 IP 인식 제고의 중부권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는 부전공 개념의 창의발명&지식재산 전공트랙을 개설해 공학계열 5개, 비공학계열 3개의 전공이 참여하는 전공연계 IP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교수 및 지역을 대상으로 2020년도부터 2년 동안 25개의 IP 인식제고와 확산 프로그램의 내실화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은 특성화된 지역 연계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위해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 공동기획 및 주관으로 특허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충북진로교육원과 함께 충북권역 중·고교생 대상의 IP 예비학교(진로체험)를 진행했다.

또 창의아이디어&발명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해 전국 123개의 대학과 중·고교 및 일반부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는 대학주관 전국 최대 발명경진대회로 정착시키기도 했다.

 김동하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장은 “청주대는 중부권 IP 거점으로서 창의성 함양과 단계적 전 주기형 지식재산교육을 실천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