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고숙련 일학습병행 계약학과 체험연수 실시
충북보과대, 고숙련 일학습병행 계약학과 체험연수 실시
  • 박상철
  • 승인 2021.07.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충북공업고 재학생 38명 초청해 진행
사진=충북보과대
사진=충북보과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1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인 충북공업고등학교 재학생 38명을 초청해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계약학과 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P-TECH 사업 설명회 ▲학과 안내 및 미래설계 특강 ▲실습 공간 견학▲공유압제어장비 활용체험 특강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P-TECH 체험연수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기계분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게 P-TECH 계약학과인 기계과를 소개하고 필요로 하는 지식 및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기 위한 체험연수 프로그램이다.

체험에 참여 한 학생은 “관심분야의 학과를 미리 체험할 수 있어 앞으로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충북보건과학대학교 P-TECH 계약학과에 진학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윤기 산학협력처장은 “P-TECH 체험학습은 고등학생들이 평소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학과체험을 직접 해보고 P-TECH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도제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방향을 설계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사업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학생이 고교 때부터 취업한 기업에서 계속 근무하며 전문대학의 계약학과 학위과정까지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숙련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2018년 9월 충북에서는 최초로 P-TECH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올해 2월 2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