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전통시장 노후시설 현대화 추진
충주시, 전통시장 노후시설 현대화 추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1.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시장, 농산물종합시장, 중앙어울림시장 등 3곳
충주시가 지역 전통시장의 노후시설 현대화에 나선다 / 사진 = 충주시
충주시가 지역 전통시장의 노후시설 현대화에 나선다 / 사진 = 충주시

충주시가 지역 전통시장의 노후시설 현대화에 나선다.

시는 '충청북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사업'에 7개 사업이 선정돼 총 1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전통시장은 자유시장, 농산물종합시장, 중앙어울림시장 등 3개 시장이다.

본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충청북도로 지방 이양한 전통시장의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도비 60%, 시비 30%, 상인회 자부담 10%를 들여 ▲아케이드 건립 ▲화장실 보수 ▲LED조명 설치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자유시장은 아케이드 신설·보수, 비상방송설비 교체, CCTV 등에 7억5000만 원, 농산물종합시장은 야채동 변압기 교체 및 화장실 보수에 2억4000만 원이 사용된다.

중앙어울림시장에는 9000만원을 들여 복도 조명 설치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오는 2021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노후화된 시설물을 개선함으로써 시장 방문객 등의 편의성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시한 충주시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충주시와 서동학·정상교·심기보 도의원님과 시장상인회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이뤄진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