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예쁜 꽃은 맛도 예쁘다~
눈에 예쁜 꽃은 맛도 예쁘다~
  • 권영진
  • 승인 2019.07.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의 '꺼리' 100번째 이야기 주인공 '꽃차다 커피다'

 

처음 칼럼 원고 의뢰를 받았던 때가 벌써 2년 전이다. 블로그 위주의 포스팅을 하다 칼럼을 써 달라고 하니 자신도 없고 내 글을 읽고 어떤 이야기들을 할까 하는 생각에 선뜻 쓰겠다는 말을 못했다. 그러자 수십 년간 신문 기사를 작성한 대기자는 자신이 도와줄 테니 한번 써보라고 용기를 북돋워주었다. 그래서 시작한 원고가 벌써 100회를 맞이한다. 세월이 참 유수와 같이 빠르다는 말이 실감나는 나이이기도 하지만 매주 작성할 꺼리를 찾아 사진을 찍고 글을 쓰고 하다 보니 2년이라는 세월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 버렸다.

 

컴퓨터에는 쓰지 못한 꺼리가 수십 개가 넘는다. 1년을 쓰고도 남을 꺼리들이 때를 기다리며 독자들과 조우할 날만을 기다리는데 선뜻 글이 써지지 않는 것은 아마도 나의 마음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번데기 앞에서 주름잡는다는 소리를 들을까 조심스러운데, 기사를 쓰려고 사진도 찍고 맛도 보았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선뜻 내키지 않는 곳이 있다. 기대했던 맛이 아니거나 기대했던 느낌이 아닐 수 도 있지만 딱히 그런 것도 아닌데 글이 써지지 않는 곳이다. 반면 기대 없이 식사나 차 마시러 갔다가 카메라가 없어 다시 찾아간 곳도 여럿 있다. 사진은 찰나의 예술이라고 하는데 늘 옆에 있지 않으면 때를 놓치기 십상이다.

 

오늘 소개할 꺼리는 청주시 문의면에 위치한 프로방스 꽃차 카페 꽃차다 커피다이다. 이곳은 멀리서 청주로 귀농을 한 신현욱·김경희 부부와 아내의 언니가 운영하는 카페로 남편은 사진관을 운영하고 아내는 꽃차 공방을 운영하며 언니는 카페를 운영한다. 이들 부부가 문의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부부가 믿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있었다고 한다. 카페와 사진관은 문의면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자리 잡고 있고 공방은 조금 떨어진 문의면 노현리에 위치하고 있다. 어느 시골이나 마찬가지인데 청주에서 30분 거리 있는 노현리도 마을의 상당수 주택이 비어있다고 한다. 이들 부부가 노현리에 살림집을 마련하고 꽃차 밭을 가꾸게 된 것도 마을의 놀고 있는 땅과 집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프로방스 꽃차 카페 꽃차다커피다는 청남대 입구 대청호변에 예쁘게 가꾸어진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제철, 싱싱한 꽃들을 채취한 뒤 체험공방 노현리상점에서 수제 덖음 꽃차로 만들어 건강하고 행복한 꽃차를 제공한다. 제철 꽃차를 제공하기 때문에 꽃차의 종류는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장미차, 목련차, 감국차, 꽃음료, 청귤코디얼 등은 4,000원에 판매하고 매일 신선한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여 가마솥에 로스팅하는 아메리카노는 3,000원에 판매한다. 그 외 간단한 간식도 판매하고 꽃차를 직접 구매할 수 도 있다. 특히 카페 손님에게는 전문 작가의 작품같은 추억의 인생사진도 남겨준다.

 

바라만 보아도 예쁜 꽃은 차로 마시면 건강에도 좋다. 장미꽃차는 뇌건강, 항균, 항알르레기, 항암효능, 노폐물 배출, 혈액순환, 피로회복, 피부 노화 방지, 여성건강, 구강건강에 좋다. 그러나 아무 장미나 차로 마시면 안 되고 유기농으로 재배한 장미이어야 한다. 또한 몸이 허약한 사람이나 임산부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밖에도 꽃차에는 저마다의 이로운 장점들이 있으니 쥔장이 들려주는 꽃차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카페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청남대 사진관은 남편이 오래전부터 찍어 온 사진을 바탕으로 여권사진. 증명사진을 비롯해 단체촬영, 가족촬영, 야외출장촬영, 스냅촬영을 최고의 품질과 고퀄리티 사진을 전문가의 넉넉한 인심과 기분 좋은 가격으로 제공한다. 문의는 시간이 멈춘 것 같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시골형 도시다. 어느 곳에서 어떤 장면이든 프레임에 넣으면 멋진 추억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내가 운영하는 노현리상점 꽃차 공방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영혼과 일상에 쉼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한다. 쥔장이 직접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꽃차 농장에는 제철 꽃들이 가득하다. 체험프로그램으로 꽃차제다체험 및 꽃 농장 견학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나 공방으로 문의하면 된다.

 

꽃차 카페·사진관: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의시내로 50-1, 전화문의: 010-3600-8250

노현리상점 공방: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노현리 600-4 2, 전화문의: 010-5749-9113

 

권영진은 해피진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파워블로거다. 충북도민홍보대사, SNS 서포터로 활동 중이며 직장인 극단 이바디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진짜 직업은 평범한 직장인.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연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