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빛나는 밤에 소확행 캠핑을 떠나요~
별이 빛나는 밤에 소확행 캠핑을 떠나요~
  • 권영진
  • 승인 2019.05.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북이가 앉아 있는 산에서 별보며 캠핑하기...좌구산 캠핑공원

질풍노도의 시절, 방학을 맞아 나 홀로 배낭을 둘러메고 양손 가득 먹을 것을 싸서 캠핑을 떠난 적이 있다. 지금이야 집집마다 자동차가 있어서 어디든지 2~3시간 안에 가고 싶은  캠핑장을 찾아 떠날 수 있지만, 그 시절엔 택시와 버스밖에 없어서 캠핑지로 이동하는 거리만 꼬박 하루가 걸리곤 했다. 당시 혼자서 찾은 곳은 청주에서 비교적 가까운 속리산 화양동계곡 이었다. 캠핑이 대중화 되면서 곳곳에 시설 좋은 캠핑장들이 많이 있지만 옛날엔 관광지의 숲속이나 모래밭 아무 곳이나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하던 시절이다.

뙤약볕이 내리쬐는 여름날~ 텐트 칠 곳을 찾다 보니 계곡물이 흐르는 바로 옆 모래밭을 선택하게 되었다. 뜨거운 모래밭 위에 텐트를 치는 작업은 어찌나 힘들고 덥던지 땀인지 비인지 모를 만큼의 끈적끈적한 물이 등줄기를 타고 흘러 내렸다. 한참을 텐트와 씨름하다 더위를 참지 못해 차가운 계곡의 물속에 들어가 땀을 식히고 나오니 허기가 졌다. 한 두 방울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며 간단히 라면을 먹는데 잠시 후에 빗줄기가 굵어지는 듯 하더니 무릎까지 올라오던 계곡물은 순식간에 허리까지 차오르고 있었다. 정신없이 텐트를 걷고 보니 허리까지 올라온 계곡물은 가슴까지 차오르고 있었고, 다행히 소방관들이 설치한 로프를 잡고 간신히 빠져나왔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다.

어릴 적 추억이지만 지금 생각해도 정말 아찔했던 순간이었다. 그 후로 30년이 지난 지금, 필자는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은 아니다. 물론 예전에 여러 번 캠핑을 했던 기억은 있지만 겨울엔 춥고 여름엔 덥고 모기에 씻는 것 까지 불편하여 오랫동안 하지 않았다. 지금은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캠핑 장비덕분에 춥고 덥고 불편한 것은 옛말이 된듯하다. 전기는 물론이고 최신식 샤워실에 화장실까지 없는 게 없다. 얼마 전 지인이 가까운 곳에서 캠핑을 한다고 하여 옛 시절이 떠올라 동행을 했다.

오늘 소개할 즐길 꺼리는 충북 증평에 위치한 ‘좌구산 캠핑공원’이다. 좌구산 캠핑장은 좌구산 휴양랜드에 있는 하나의 시설로 해발 657m의 좌구산 자락에 있는 공원이다. 산의 형태가 거북이가 앉아 있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좌구산은 국내 최대 크기의 굴절망원경을 보유한 천문대가 있을 정도로 별이 많이 보이는 곳이다. 작년 이곳에서 우주쇼라고 불리는 유성우가 내리는 광경을 보고나서 별을 보러 자주 찾는 장소이기도 하다.  

좌구산 휴양랜드는 휴양림을 중심으로 휴양촌, 캠핑공원, 삼기저수지, MTB코스, 등산로 등의 시설들이 연계되어 있고, 문화 체험, 심신단련 등 여러 가지 휴양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종합 휴양관광지이다. 또한 몇 해 전 설치된 출렁다리인 명상구름다리는 50m 높이의 아찔한 계곡 위로 230m를 걷다 보면 머리가 하얗게 되고 오금이 저리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좌구산 캠핑공원은 증평군 증평읍 율리 일대의 청정 자원을 활용한 캠핑장으로 캠핑사이트 11면의 소규모 시설로 이용객을 위한 개별 전기 공급 및 화장실 1동, 족구장 1개소, 샤워장 1동, 정자 2동, 잔디마당 1개소, 주차장 1개소, 운동기구 5동, 기타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소규모 캠핑장이라 번잡하지 않고 별밤 가족들과 함께 캠핑하기 좋은 장소이다. 캠핑의 묘미는 먹거리인데 맛있게 구워진 고기와 시원한 맥주 한잔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밤을 새우다보면 까만 밤하늘에 반짝이는 무수한 별들을 만나게 된다. 캠핑장에서 입구 쪽 산등성이를 끼고 북극성이 위치해있다. DSLR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면 별궤적 사진을 찍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릴리즈를 사용하여 3~4시간 정도 촬영을 하면 멋진 별궤적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좌구산 캠핑장은 청주에서 20여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캠핑족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곳이다. 캠핑장을 사용하기 위해선 예약이 필수인데 한 달 전에 예약해야 원하는 날짜에 자리가 나온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박기준으로 주중은 20,000원이며 주말은 30,000이다.

좌구산캠핑공원: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율리 259-1 , 전화문의: 043-835-4557

권영진은 해피진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파워블로거다. 충북도민홍보대사, SNS 서포터로 활동 중이며 직장인 극단 이바디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진짜 직업은 평범한 직장인.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연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