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풀이는 땅콩…심신풀이는 광천수로
심심풀이는 땅콩…심신풀이는 광천수로
  • 권영진
  • 승인 2019.01.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정스파텔에서 새 단장한 세종스파텔에서 힐링하기

<해피진의 꺼리>

충청북도는 전국 자치 단체 중 유일하게 바다가 없는 지역이지만, 전체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공기가 좋고 물이 좋은 곳이다. 그 중 세계 3대 광천탄산수로 유명한 초청약수는 미국의 샤스타 광천, 영국의 나포라나스 광천과 함께 세계 3대 광천으로 손꼽힌다. 광천은 광물성 물질·방사성 물질 등을 함유한 용천을 말하는 것으로 함유된 성분에 따라 탄산천, 알칼리천, 산성천, 방사능천 등으로 구분된다.

초정약수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리에 있는 약수로 라듐 성분이 다량 함유된 천연탄산수이다. 600여 년 전 발견된 초정약수는 <동국여지승람> <세종실록지리지>에 세종대왕이 117일간 머물면서 눈병을 고쳤고, 그 아들 세조도 피부병을 치료하였다는 기록이 있어 아주 오래전부터 유명한 약수였음을 알 수 있다. 지하 100 m의 석회암층에서 솟아오르는 이 무균(無菌) 단순탄산천은, 용출량(1일 약 8500)도 풍부하려니와, 이를 가공하여 판매하는 일화의 맥콜, 천연사이다, 천연탄산수 등도 유명하다. 또한 초정약수를 이용한 사우나도 있어 누구나 초정약수 원천으로 목욕을 즐길 수 있다.

오늘 소개할 꺼리는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세종 스파텔이다. 얼마 전까지 초정 스파텔로 20여년 운영을 하다 최근 과감한 투자와 함께 시설을 보완하여 세종 스파텔로 명칭을 바꾸었다. 초정은 매년 세종대왕 행차 시연과 함께 초정약수 축제를 개최한다. 초정공원에 새로이 짓고 있는 세종대왕 행궁도 초정이 세종대왕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날 것을 예고하고 있다.

20여 년 전만 해도 초정은 많은 식당들과 약수탕, 휴식시설로 북적였었다. 초정 스파텔이 문을 열던 1999년 즈음인데, 이후 초정 주변의 상권들이 쇠락하면서 초정 스파텔도 경영난으로 주인이 여러 번 바뀌는 고통을 겪었다. 이후 끊임없는 노력과 개선으로 경영을 극대화 시키고, 고객만족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찾아내어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스파텔로 거듭나고 있다.

세종 스파텔 광천탄산수는 1997년 옛 청원군에서 초정약수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화하기 위해 직접 개발한 100% 원천 광천탄산수이다. 초정 광천탄산수는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염증치료 및 피부염 개선에 효과가 있고, 소화촉진, 위장병, 당뇨병, 고혈압 등에도 뛰어난 효력이 있다. 미네랄 함량이 183~329mg/로 미네랄 함량 및 미네랄밸런스가 타 지역 약수에 비해 적게 2~3배에서 많게는 수십 배까지 높다. 또한 게르마늄 성분과 규소의 높은 함량으로 우리 몸 곳곳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데 세종 스파텔 힐링센터 탕 내에 몸 상태에 따라 목욕을 즐기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최상의 광천탄산수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최근 대대적인 시설 구조 변경을 통하여 광천탕 옆에 현대식 찜질방을 만들고, 온 가족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족전용 시설도 보완했다. 전국 최초로 참나무를 직접 아궁이에 넣어 찜질을 하는 참나무 불가마는 참나무의 향기와 찜질하기에 적당한 온도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높다. 흠뻑 땀을 빼고 눈이 내리는 야외로 나가면 남녀 각각의 노천탕이 있어 힐링의 극치를 경험할 수 있다.

야외광장도 새로이 조성하여 여름에는 야외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LED조명 장식으로 꾸며 아름다운 불빛정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눈 내린 겨울밤에는 설렘 가득한 공간이 되어준다. 얼마 전에는 이곳에서 무료로 결혼식을 후원하여 칭찬을 받기도 하였다. 주차시설도 대폭 보완하여 동시에 300대가 주차할 수 있고 대형버스도 20대가 주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찜질방에서 2층 식당으로 이동하여 뷔페, 최상급 소고기 구이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객실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개선했다.

권택수 마케팅 팀장은 호텔의 투숙객들이 사우나뿐만 아니라 찜질방의 시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최근에는 예약 없이는 객실을 이용하기 힘들다고 귀띔했다.

세종 스파텔 내에는 각종 단체나 모임에서 대규모 행사부터 소그룹 모임을 할 수 있는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투숙객들을 위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장과 포켓볼, 코인 노래방 시설을 갖추어 즐길꺼리를 극대화 했다. 세종 스파텔 광천수사우나 이용료는 성인 7000원이며 찜질복은 2000을 추가하면 된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면 힐링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세종 스파텔: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신기초정로 699, 전화문의:043-213-2332

권영진은 해피진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파워블로거다. 충북도민홍보대사, SNS 서포터로 활동 중이며 직장인 극단 이바디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진짜 직업은 평범한 직장인.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연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