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만원 포상금'의 주인공은 누가될까?
'1400만원 포상금'의 주인공은 누가될까?
  • 박상철
  • 승인 2018.12.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오는 12일, 충청지역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
한국예탁결제원 '포상금 1400만원 지원'...8개 창업 기업 모의투자 발표해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박수창 센터장)와 한국예탁결제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충청지역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가 개최된다.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충북대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1층 대회의실(105호)열리는 이번 행사는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우수 창업기업 선발 및 포상과 함께 창업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치종 한국예탁결제원(이하 결제원) 본부장, 이종수 결제원 대전지원장, 서재원 충북대 창업지원단장, 박수창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장, 송치관 (주)아이빌트세종 이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다.

모의투자 평가는 투자전문가 7명의 전문평가단과 20명의 청중평가단을 모의투자자로 구성해 모의 IR을 통해 평가한다.

발표시간은 총 15분(PT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으로 진행되며, 이 후 모의투자자가 투자한 금액을 집계하여 최고액 순으로 4개팀이 선정된다.

이날 모의투자에 나서는 창업기업은 ▲런스타(김희성 대표) ▲무무플라워(가찬숙 대표) ▲(주)바오메디텍(최현성 대표) ▲(주)순수바람(김민수 대표) ▲(주)아이스페이스(임강혁 대표) ▲(주)인섹트빌리지(이규황 대표) ▲톰스(이문희 대표) ▲플랜A컴퍼니(문희선 대표) 등 8개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300만원 포상금 및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표창, 미 선정된 기업은 입상금 50만원 및 충북대 창업지원단 단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예탁결제원 대전지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대전・충청지사가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