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옥천군 청산면에 생선국수 음식거리 선포식
12일, 옥천군 청산면에 생선국수 음식거리 선포식
  • 이재표
  • 승인 2018.11.03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물고기 뼈째 고아 만든 육수에 고추장과 국수 넣어 끓인 별미
옥천군의 별미 생선국수.
옥천군의 별미 생선국수.

금강과 대청호로 인해 민물 어자원이 풍부한 충북 옥천에 이 지역 별미인 생선국수 음식거리가 조성된다. 옥천군은 청산면 지전리와 교평리 일대에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를 조성하고 1112일 선포식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생선국수는 이 지역에서 잡은 물고기를 뼈째 고아 만든 육수에 고추장과 국수를 넣고 빨갛게 끓여 낸 지역 향토 음식이다. 몇 해 전부터 여러 매스컴에 소개되면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 일대에는 6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생선국수 집을 비롯해 여러 음식점이 성업 중이다.

매년 4월이면 생선국수를 주제로 한 지역 축제도 열어 한 해 1만여명이 넘는 방문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옥천군은 지난해 충청북도 향토음식거리 조성사업에 선정된 후 지난 3월부터 11500만원을 들여 이 일대 음식점 8곳을 생선국수 전문점으로 육성하고, 골목 중심가에 홍보 조형물과 식당 위치를 알리는 안내판도 세웠다.

12일 오전 10시 청산면 다목적회관에서 열리는 선포식은 풍물놀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막식과 선포식, 색소폰동호회와 트로트 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이어진다. 행사 후에는 음식거리 조성 축하와 생선국수의 대내·외 홍보를 위해 2시간가량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회도 연다.

옥천군 관계자는 흔하지 않은 생선국수를 테마로 한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에 대한 군민의 기대가 높다테마가 있는 분위기 조성과 함께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대표 음식명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