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함께 걷는 청주' 행사 개최
'2016 함께 걷는 청주' 행사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6.05.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오전 7시 청주 무심천 체육공원
청주시의사회 등 주관
다양한 건강 체험부스도 운영

[세종경제뉴스 이주현기자] 범 시민 걷기 운동인 '2016 함께 걷는 청주' 행사가 오는 22일 오전 7시 충북 청주 무심천 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청주시보건소와 청주시의사회 등이 주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무심천 체육공원을 시작으로 제2운천교를 지나 되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거리는 약 4㎞다.

 걷기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에게 기념품을 준다. 이어 TV, 세탁기, 자전거 등을 얻을 수 있는 경품추천도 한다.

 자원봉사도 할 수 있다. 신청은 1365시스템 사전 봉사활동 신청자에 한해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오전 7시까지 30분간 자원봉사 접수처에서 받는다. 

 이날 오전 7시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다양한 건강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주요 체험부스는 ▲체성분 검사 및 구강상담 ▲보행분석 ▲심근경색, 뇌졸중(중풍) 바로 알기 ▲찾아가는 금연상담 ▲치매정보존 ▲암 예방 등이다.

 청주시의사회와 청주시보건소, 청주시의약단체, 충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충북금연지원센터, 충북광역치매센터, 충북지역암센터, (주)지아이웰 등이 참여해 각종 전문분야를 지원할 예정이다.

 안치석 청주시의사회장은 "걷기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라며 "청주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도 지키고 가족, 친구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