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분양아파트 '펜타힐스' 1,522호 공급
LH, 공공분양아파트 '펜타힐스' 1,522호 공급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6.05.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남부권 다이아몬드 입지 3-3생활권 M6블록
행정-교육-자연-교통-편의시설 등 인프라 모두 갖춰

[세종경제뉴스 김기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이달 12일부터 세종시 소담동 일원 3-3생활권에 위치한 M6블록 공공분양아파트 1,522호 분양에 돌입한다.

이 단지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의 강남'으로 불리는 3생활권에서도 특히, 행정·교육·자연·교통·편의시설 등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어 최고의 주거단지로 꼽히고 있다.

LH는 공공행정기관(Public institution), 교육(Education), 자연(Nature), 교통(Transportation), 편의시설(Amenity)의 앞 글자들을 따 단지 이름을 '펜타힐스'로 명명했다.

펜타힐스가 자리잡고 있는 행복도시 3-3생활권에는 세종시 신청사와 세종교육청, 법원, 검찰청 등 굵직한 주요 행정기관을 비롯해 KDI, 국토연구원, 조세연구원 등 국책연구기관들이 포진해 있어 주민의 행정편의 뿐아니라 직주근접의 풍부한 배후 수요를 바탕으로 투자가치가 뛰어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자녀가 있는 젊은 부부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우수한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최근 아파트 마련시 중요 선택 기준으로 떠오르는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이른바 '초품아'의 조건을 완벽히 갖추고 있어서다. 초등학교와 유치원은 물론 중·고교까지 차도를 건너지 않고 공원을 통해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행복도시 유일의 삼!품!아! 단지라는게 큰 자랑거리다.

게다가 아파트단지 바로 건너편에 괴화산, 북쪽으로 금강수변공원이 펼쳐져 강남지역과 강북지역을 잇는 금강 보행교 건설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행복도시 전지역을 20분 이내로 연결하는 BRT 정류장이 5분 거리에 있고, 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근거리에 위치,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대전 등 접근성이 뛰어난 것도 큰 장점이다.

이 단지 인근에 병원, 음식점, 학원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주상복합아파트부지와 상가단지가 계획되어 있다. 근거리에 대형유통시설인 '코스트코'가 내년 오픈예정에 있어 입주시기에 겪는 생활불편은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펜타힐스는 공공주택인 만큼 자격요건을 사전에 꼼꼼히 따져보는게 필요하다.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1명만이 청약신청 가능하고 최근에 당첨사실이 있다면 재당첨 제한 대상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당첨사실 조회는 금융결제원 또는 apt2you.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산보유 및 소득기준  역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12일 입주자모집공고 이후 17일 특별공급 신청, 19일부터 20일 양일간 일반실수요자 대상 일반공급 신청 접수가 있고, 내달 6일과 7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28일부터 30일까지 계약체결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행복도시 2-4생활권 CHI블록(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 154-2)에 오픈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1600-1004, 1833-53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분양가격
LH 펜타힐스의 경우 주변 단지의 시세보다 평균 2~3천만원 가량 저렴한 수준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LH에 따르면 발코니 확장 비용 역시 민간 아파트 보다 통상 300~500만원 정도 낮으면서 납부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30%, 입주시 잔금을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대출은 무이자 조건이며, 잔금에는 주택도시기금 융자금이 포함돼 있다.

펜타힐스는 특별공급 1,254호, 일반공급 268호를 공급한다. 특별공급 미신청분은 일반공급으로 전환되고. 특별공급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이전기관 종사자, 세종시내 철거주택세입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부양, 다자녀 등을 대상으로 공급되며, 이전기관종사자에게 공급물량의 50%를 배정해 일반인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공급은 지역제한 없이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자산보유기준과 소득기준(전용59㎡)을 충족한 경우 전국 어디서나 청약통장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동일 순위내 경쟁이 있을 경우 세종시 2년이상 거주자가 우선 선정된다.

◆특-장점 및 전망
부동산 전문가들은 행복도시가 가진 프리미엄에 더해 공기업이 공급하는 공공아파트라는 점에도 주목하고 있다. LH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명품 공간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펜타힐스는 △남향중심 배치 △복층세대, 돌출발코니 등 다양한 특화평면 △게스트하우스, 키즈카페 등 테마공간 △태양광설비 설치 등 최적의 주거공간을 꾸미기 위한 보이지 않는 노력이 곳곳에 스며 있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젊은 층을 중심으로 펜타힐스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는 중이다. 더욱이 세종시 생활권 대부분에서 희소성이 있는 59~85㎡의 소형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보였던 점도 펜타힐스의 빠른 완판을 예측하는 이유다.

홍성덕 LH 세종특별본부장은 "보기 좋은 아파트를 뛰어 넘어 합리적인 가격의 명품 아파트를 만드는 게 목표"라며 "이번에 분양하는 LH 펜타힐스는 다이아몬드 입지에다가 저렴한 가격으로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행복도시를 더욱 젊고 힘찬 도시로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