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여행! 캘리포니아로 떠나자
8월 여행! 캘리포니아로 떠나자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8.1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영화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의 필수코스

대표적인 LA의 명소. 화려한 불빛의 네온사인이 인상적이다. 핵심 포인트는 ‘스타의 거리’ 명성의 거리 혹은 명예의 거리 라고도 하며, 약 2,000명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의 손바닥과 발자국이 거리에 새겨져 있다. 또 다른 필수 코스는 ‘할리우드 사인’이다. 할리우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언덕 위에 하얗게 HOLLYWOOD라고 세워진 글자판이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유니버셜스튜디오

<로스앤젤레스> 세계 최대의 영화촬영소,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할리우드 북쪽에 위치한 세계최대의 영화 및 TV 촬영 스튜디오다. 킹콩, 조스, 워터월드, 백투더퓨쳐, 미이라, 터미네이터2 등 생생한 영화세트를 관람할 수 있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도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주위는 각종 위락시설과 대형 영화관 등 볼거리가 풍성해서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LA 관광명소 중에서 반드시 들러야 할 명소이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그리피스 공원 내 천문대

<로스앤젤레스>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이 된 그리피스 공원

그리피스 공원은 로스앤젤레스 주민들의 휴식처의 역할을 하고 있는 공원으로 도심공원으로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다. 천문대, 골프장, 동물원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특히 천문대는 고지대에 있어 할리우드와 LA를 내려다 볼 수 있는데, 영화 <라라랜드>의 탭댄스 씬을 이곳에서 촬영했다. 천문대 내에는 망원경과 레이저 쇼를 즐길 수 있는 돔 천문관 극장이 있다.

4. 미국 로스엔젤레스 비버리힐즈

<로스앤젤레스> 호화로운 고급 주택단지가 들어서있는 비벌리 힐스

유명 배우나 사업가들이 거주하는 할리우드 근처의 초호화 고급 주택단지. 스타들을 따라 대형 백화점과 유명 호텔들이 들어섰고, 그 중 ‘로데오 거리’와 ‘월셔 거리’는 최고급품 명품만 취급하는 상점이 많다. 특히 로데오 거리는 뉴욕타임즈에서 ‘미국 최고의 쇼핑거리’로 평한 바 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그리고 가장 비싼 거리이며, 유명 스타들도 자주 목격되는 곳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샌프란시스코> 세계 제일의 미(美)를 자랑하는 금문교

태평양과 만이 만나는 지점에 자리잡고 있는 금문교는 1937년 완공됐다. 단일 경간(교량아치 등의 지주에서 지주까지)으로 세계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다리로 이 다리를 보지 않으면 샌프란시스코를 보았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이다. 연간 9백만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 시즌에 가장 붐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국립공원

<샌프란시스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원, 요세미티 국립공원

1868년 스코틀랜드인 존 무어가 발견한 후 1890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해발 609m에서 3,962m까지로 5개의 상이한 식물대가 있으며, 침엽수를 중심으로 아메리카 오크(Oak, 참나무)등의 경목, 철쭉, 관목, 야생화가 사시사철 삼림과 초원을 물들이고, 200종 이상의 야생 조류와 75종에 이르는 포유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피셔맨스워프

<샌프란시스코> 과거의 향수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피셔맨스 워프

피셔맨스 워프는 과거의 향수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곳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꼭 방문해야 할 관광명소이다. 해안을 따라 해산물 레스토랑, 노천 상점들, 상점, 쇼핑센터가 길게 늘어서 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고, 신선한 새벽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기며 피셔맨스 워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유니온 스퀘어에서 케이블 카를 이용해 도착할 수 있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1577-1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