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북경노선 운항 재개된다
청주공항, 북경노선 운항 재개된다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4.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6일부터 정기노선 재개...대만 타이페이 부정기 노선도(2회) 운항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15일 이후 중단된 북경노선을 이달 26일부터 운항 재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편 5월 대만 부정기 노선 운항을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여행 판매를 중단하면서 중국노선 의존도가 높았던 청주공항은 8개 정기노선 중 6개가 중단되는 등 국제선 고사위기에 직면했다.

이에 충북도는 청주공항 입점 항공사의 본사를 방문해 노선 개설을 요청한 바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서한문을 통해 “이번 사태로 중상을 입은 청주공항 정상화를 위해 중단 노선 운항 재개, 기존 중국노선에 투입하던 여유 항공기를 활용한 일본‧동남아 등 신규노선 개설, 인천‧김포공항에서 운항중인 부정기 노선 일부 청주공항 배분을 부탁드린다”며 긴급구호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이번 사태로 항공사도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청주공항과 동반 성장을 위해 중단했던 북경 노선을 재개하고 동남아 부정기편 운항을 통해 청주공항 활성화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에서 청주공항 북경 정기노선을 26일부터 재개하고, 5월초에 2회(5월3일, 6일)에 걸쳐 대만 타이페이 부정기 노선이 운항될 예정이다.

한편, 충북도는 항공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항공사 재정지원을 확대, 개선하여 항공사의 일본, 대만 등 정기노선 운항을 유도하고 항공사별 노선 추진에 따른 맞춤형 노선 마케팅으로 이번 국제선 위기를 노선 다변화의 기회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