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베트남 홍방국제대 국제교류 협약
충북보과대-베트남 홍방국제대 국제교류 협약
  • 정준규 기자
  • 승인 2017.02.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뉴스 정준규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는 베트남 홍방국제대학교(Hong Bang International University) 및 휴맨 쟙 스쿨(Human Job School)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학술 및 인적 교류를 위한 협약을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글로벌시대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교직원간의 교류, 공동 학술연구 프로그램 운영, 교재 및 커리큘럼 공동 연구, 학교 · 학과 운영에 관한 정보 교환은 물론,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관련 분야의 인력양성 사업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이윤수 홍보실장(왼쪽 두 번째)과 베트남 홍방국제대학교 관계자들이 협약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충북보건과학대

한편 홍방국제대학교는 베트남 호찌민 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1997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20개 학과 및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휴맨 쟙 스쿨을 방문하여 2년제 대학으로의 교육과정 개편 및 학과운영 등에 관한 교육 컨설팅을 실시했다. 향후 휴맨 쟙 스쿨은 충북보건과학대학교와 협의해 대학의 운영 및 성과를 공유하기로 협약했다.

박용석 총장은 “글로벌시대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세계무대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한국문화를 비롯한 우수한 양질의 교육 수출과 더불어 더욱 다양한 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