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 충청·호남권 NCS거점센터 워크숍 개최
충북보건과학대, 충청·호남권 NCS거점센터 워크숍 개최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2.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뉴스 박상철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는 '충청·호남권 NCS거점센터 6차 워크숍'을 대학 주관으로 2~3일 청암대학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청·호남권 16개 대학 NCS센터장 및 실무자 35명이 참여해 능력중심사회 실현을 위한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교육과정의 우수운영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에서의 애로점을 해결하기 위한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8개 대학이 각 대학별 NCS기반 교육과정 개발, 운영, 평가 및 환류 등에 대해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상호 질의, 응답하는 등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효과와 성과체제 방안 등에 대하여 서로가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충북도립대학교 김형철 NCS지원센터장은 “그동안 NCS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어려움과 문제점을 충청·호남권 NCS거점센터 워크숍을 통하여 해결하거나 공유할 수 있었다”며 “이런 자리가 2017학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6월에 충청·호남권 NCS거점센터로 지정돼 행사를 주관한 충북보건과학대학은 6차례의 워크숍을 통한 대학 간 정보 공유,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사례집 발간 등의 실적과 더불어 대학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컨설팅을 수차례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