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제6회 Jump CNU FORUM’ 개최
충남대, ‘제6회 Jump CNU FORUM’ 개최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2.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입학전형 설계와 자유학기제 운영방안 논의

[세종경제뉴스 박상철기자] 충남대가 2일 오전 11시 30분 대학본부 별관 강당에서 강용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6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노력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6회 Jump CNU FORUM을 개최했다.

김택중 입학본부장의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설계와 자유학기제 운영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모집인원 및 기본방향, 2018학년도 대비 주요변경 사항, 수시모집, 정시모집에 대한 설명, 자유학기제 개요와 운영 활성화 방안, 향후 추진일정 등을 소개했다.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은 ▲전형의 간소화 및 수요자 중심의 전형 ▲대학의 사회적 책무 성 차원에서 고른기회입학전형 운영 ▲사교육 요소를 배제하고 학교교육을 선도하는 전형 ▲계열의 구분없이 융복합전공시대에 맞는 인재발굴을 기본방향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또 충남대의 자유학기제는 국가적 과제인 자유학기제 정착을 위한 거점 국립대로서의 능동적 역할 수행과 대전, 세정, 충남, 충북권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려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합, 연계, 체계화해 활성화 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날 자유토론에서는 고교교육정상화기여대학의 평가 반영 요소, 최저등급에 대한 입학본부의 입장, 창의적 인재 모집 전형 방안, 학과와 전공 정보의 세심한 배려와 전형의 세분화 방향에 대한 건의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한편 매월 1, 3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에 진행되는 ‘충남대 Jump CNU 포럼’은 소통과 정보 전달의 장으로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